• 컨트리뷰터
  • 방혜진
방혜진
방혜진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방혜진 교수는 University of Georgia에서 광고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국민대학교 경영학부에 재직 중이다. 또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디지털마케팅MBA 주임교수를 맡아 마케팅 분야의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개인화 마케팅의 효과 및 윤리적 이슈에 대한 연구, AR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등 심리학을 기반으로 디지털마케팅과 관련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 한국 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브랜드대상 개인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디지털마케팅 관련 산학 협력 프로젝트와 기업·공공기관 교육 및 자문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컨트리뷰터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