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혜진 교수는 University of Georgia에서 광고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국민대학교 경영학부에 재직 중이다. 또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디지털마케팅MBA 주임교수를 맡아 마케팅 분야의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개인화 마케팅의 효과 및 윤리적 이슈에 대한 연구, AR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등 심리학을 기반으로 디지털마케팅과 관련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 한국 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브랜드대상 개인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디지털마케팅 관련 산학 협력 프로젝트와 기업·공공기관 교육 및 자문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컨트리뷰터 전체보기